세탁 꿀팁

고어텍스 의류 세탁방법, 보관 관리 요령

조회수1,834

가을이 깊어질수록 산행 등 야외활동을 하는 분들이 많고, 이런 계절일수록 고어텍스 의류는 필수나 다름없습니다. 하지만 일반 의류와 달리 보관 관리 요령 뿐 아니라 세탁방법에 대해 제대로 알고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고어텍스 의류는 신소재 공법으로 만들어져 방수 및 방풍 기능이 뛰어나고 땀과 증기를 배출하는 데에도 탁월한 기능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되도록 빨래하지 않는 게 좋다고 해서 1년 넘도록 한번도 빨래하지 않거나 일반 빨래와 섞어 세탁했다가 손상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고어텍스 의류 관리 요령 & 세탁 방법

야외활동이 많은 가을철 산행을 많이 하는데 고어텍스 의류는 산행 후 배낭 속에 그대로 넣어두면 땀냄새도 문제지만 땀과 오염물로 천에 뚫려 있는 미세한 구멍이 막혀 통기성이 떨어지고 방수 및 투습 기능도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매번 산행이 끝나면 부드러운 타월을 물에 적셔 더러운 부분을 닦아낸 후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말려 두는 것이 좋습니다.

고어텍스 의류 세탁 방법은, 먼저 미지근한 물(약 40℃)에 중성세제를 풀어줍니다. 전용세제가 시판되고 있으나 일반세제를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세제를 푼 물에 담가 손으로 가볍게 눌러 빨든지 바닥에 펼쳐놓고 부드러운 타월로 가볍게 문질러 빨아야 천 자체가 손상되지 않습니다.

특히 더러움이 심한 부분이나 얼룩진 부분은 부드러운 솔로 가볍게 문질러 때를 제거해야 하며, 절대로 비벼 빨아서는 안 되며 헹굴 때는 여러 번 정성을 다해야 합니다. 세제가 남아 있으면 고어텍스가 지닌 본래의 기능이 저하됩니다. 건조는 탈수기나 건조기를 사용하지 말아야 하며, 옷걸이에 걸어서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말려야 합니다.

1. 고어텍스 의류는 40℃의 온수에 세제를 잘 푼 다음 물세탁을 해야 한다.
2. 세탁기 사용이 가능하며, 다른 옷과 함께 세탁을 금한다.
3. 세탁과정에서 의류에 부착된 지퍼,단추 등에 의해 고어텍스 멤브레인이 손상되어 고어텍스 고유의 기능이 떨어 질 수 있기 때문에 지퍼와 벨크로, 단추 등을 모두 잠근 상태에서 세탁한다.
4. 세제찌꺼기가 남아있을 경우 탈색이나 멤브레인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깨끗이 여러 번 헹군다.
5. 표백제나 섬유유연제는 절대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6. 세탁 전 의류 안에 부착된 제품 손질 관리 라벨을 꼭 확인한다.

고어텍스 의류 보관 방법

고어텍스 의류는 항상 건조한 상태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개어서 쌓아놓는 방법은 천 자체를 손상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힘이 가해진 부분이나 접힌 부분은 고어텍스 막이 박리될 수 있기 때문에 옷걸이에 걸어서 접히거나 구김이 없도록 보관해야 합니다. 발수 효과가 떨어지지 않도록 세탁 후에는 시판되고 있는 전용 발수 스프레이를 뿌려주는 것도 수명을 연장시켜 줍니다.

창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