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진 마이런드리
제24호-워시엔조이 최연소 점주인터뷰 '울산명촌점'
워시엔조이를 선택한 이유는?
저 같은 경우는 지금 쇼핑몰을 한 개 운영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그 외적으로 남는 시간이 많았는데 빨래방이라는 사업 자체가 아무래도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도 어느 정도의 수익을 낼 수 있다 보니까 그런 점들이 좋은 거 같아서 빨래방에 투자를 하게 됐습니다.
울산명촌점만의 장점과 전략은?
제가 항상 상주를 하면서 세탁 대행과 수거 배달까지 하고 있습니다. 차가 없으신 분들은 이불같이 큰 빨랫감들을 들고 오시지 못하니까 그런 분들까지 이용하실 수 있게 대행을 하고 있습니다.
세탁 대행의 수요는?
꽤 있어요, 매장에 빨랫감이 엄청 많아도 매장 안에 상주하는 인원은 저 밖에 없거든요. 다들 맡기고 식사를 하고 오신다거나 아님 직장을 다녀 오시기 때문에 제가 직접해드리면 만족감을 많이 느끼시더라고요. 대행률은 거의 90% 이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도는?
좀 많이 느끼는 편이에요, 왜냐면 검색을 하다가도 '명촌동에 빨래방이 있네? 한 번 가봐야겠다!' '워시엔조이네? 그럼 더 가봐야지!' 하면서 오시는 분들이 꽤 있으시더라고요. 또 브랜드 파워가 있다 보니까 검색하셔서 많이 오시더라고요 그런 점에 있어서 온라인 마케팅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빨래방 운영하며 기분 좋았던 일?
아무래도 제가 대신 대행을 해드리고, 빨래감을 개어 드리면 손님들이 오셔서 냄새 한 번 맡으시고, 너무 보송보송해서 좋다고 사장님 너무 감사드린다고 '다음에 또 올게요'하고 내일 다시 오셨을 때 그때가 정말 가장 기분이 좋은 거 같아요.
워시엔조이 예비 창업자 분들께 한마디.
이왕 하려고 마음먹고 진행을 하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저희가 가진 장점을 좀 더 극대화해서 홍보하는 방법을 연구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