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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프빨래방 워시엔조이, 점주와의 상생 전략도 ‘초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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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 프랜차이즈 서울 박람회 메인 부스를 장식한 셀프빨래방 브랜드 ‘워시엔조이’의 세미나 모습

㈜코리아런드리의 프리미엄 셀프빨래방 브랜드 워시엔조이(WASHENJOY)가 지난 3~5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2019 프랜차이즈 서울’에서 본사와 점주가 윈윈하는 혁신적인 프랜차이즈 모델을 선보여 화제다.

프랜차이즈 박람회 사상 최초로 진행된 ‘워시엔조이 점주 초청 비전 공유 세미나’는 워시엔조이 셀프빨래방 매장을 실제로 운영하고 있는 워시엔조이 점주 200여명이 참석해 예비창업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매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산소계 표백코스’ 론칭과 간편결제 페이코(PAYCO), 삼성페이, 신한페이 및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한 무인 키오스크 ‘LPS500CC’, 물로 드라이클리닝이 가능한 라군 세탁장비(Lagoon Wet Cleaning) , 향후 출시를 앞둔 신개념 결제 솔루션 Wash&PAY 앱이 소개되면서 업계의 이목이 집중됐다.

최근 많은 프랜차이즈에서 발생하는 본사-가맹점의 구조적인 문제가 주요 이슈로 떠오르는 가운데, 워시엔조이의 이러한 행보는 여타 프랜차이즈와 차별화된 행보라는 평가다.

워시엔조이는 가맹비와 로열티를 없앤 대신, 차별화된 셀프 세탁 시스템과 서비스, 교육 등을 공급해 그에 대한 수익을 얻는 구조로 운영이 되고 있다. 이런한 수익구조는 점주의 성장이 전제가 되어야 본사가 성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맹점을 우선시하는 정책으로 여겨진다.

이외에도 매월 기술교육 세미나를 통해 점주들의 매장 운영을 돕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셀프빨래방 업계 최초로 전문 강사진과 함께 수준 높은 ‘빨래방 전문 마케팅 아카데미(W.M.A)’를 런칭하는 등 점주들의 매장 운영과 성장을 돕고 있다.

워시엔조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워시엔조이 셀프빨래방을 운영하는 점주님들이 행복하고 즐겁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기술개발 및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워시엔조이는 ‘즐거운 빨래 문화를 만듭니다’라는 브랜드 모토로 2012년 첫 매장을 오픈한 이후 현재 중국을 포함해 국내외 5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 중이며, 5년 연속 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기록하는 등 점주와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키며 급부상하는 브랜드다.

서울대 김난도 교수의 ‘2019 트렌트 코리아’에 소개된 바 있으며, 지난 4월 국내 세탁 업계 최초로 NHN으로부터 50억을 지원받아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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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경제 : 셀프빨래방 워시엔조이, 점주와의 상생 전략도 ‘초격차’
디지털타임스 : 셀프빨래방 브랜드 워시엔조이, 본사-점주 상생 위한 행보에 관심 집중
쿠키뉴스 : 셀프빨래방 워시엔조이, 2019 IFS 프랜차이즈 서울에서 '초격차 상생 전략'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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