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주스토리

아빠와 아들이 함께 운영하는 빨래방 [제주외도점]

조회수2,405

워시엔조이 운영 소감?

안녕하세요? 제주외도점 점주 오동현,제가 (점주) 아빠 되는 사람입니다. 아들이 (일에) 참여하게 되면서 같이 운영할 수 있고 (매장이) 같은 자가 건물에 (위층은) 집이고그래서 워시엔조이를 2년 전에 오픈을 했는데 그 이후에 빨래방이 붐이 되다 보니까 외도동에 여러 경쟁업체 매장들이 많이 생겼어요. (그렇지만) 지역에 주민들이나 워시엔조이를 한 번 이용해 보셨던 사람은 굉장히 만족도가 높아요. 그래서 자주 오시고 단골도 많이 생기고 (외부에서 유입되는) 인구가 늘어나면 늘어나는 만큼 매장도 폭발적이지는 않겠지만 안정세를 이루지 않겠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워시엔조이를 선택한 이유는?

로고라든지 기계에 대한 디자인이라든지 브랜드가 전반적으로 세련됐어요. 또 우연치 않게 지나가다 매장 구경을 간 곳이 제주도 지사장님 (매장), 알고 간 것은 아니었는데 또 보통 (직원이) 본사에 있다 보니까 (제주도로) 오시기가 어려운데 우연히 3일 만에 또 본사 이사님이 제주도 다른 계약건 때문에 방문하실 기회가 있어서 저희 이도동에 이사님이 오셔서 보고 상권분석도 해주시고, 여러 가지로 제가 신뢰도 가고 그래서 3일 만에 결정하게 된 거예요 지금도 (워시엔조이를) 잘 선택했다고 생각합니다.

빨래방이 성업 중인 제주도?

아무래도 섬이다 보니까 습해서 그렇다는 그런 이야기가 제일 많은 것 같아요. 전업주부보다는 맞벌이가 많기도 하고 빠르게 (빨래를) 할 수 있으니까, 많이들 활용하시니 많이 생기는 것 같아요


세탁 대행 서비스를 운영하는 이유?

소비자들이 원하고 이게 아시다시피 기계는 한정되어 있는데 세탁물은 몰릴 때 몰린단 말이에요. (그럼) 기다리지 않고 다른 매장으로 이동하시기 때문에 그걸 이제 저희가 좀 해결해드려야 하는 것 같아요.

건강원(제골원)과 함께하는 워시엔조이?

저희가 대행을 해주기 때문에, 바쁘신 분들은 메모만 해서 놓고 가시기 때문에 저희가 적절하게 시간을 잘 활용할 수 있어요. 바쁠 때 해주고, 그 시간에 맞춰서 해주기도 하고 아니면 좀 나중에 해도 되고 건강원도 늘 바쁜 것은 아니니까, 적절하게 (조절해서) 같이 가족이 하니까 그런 점에서 크게 무리는 없는 것 같습니다.


창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