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 꿀팁

겨울이불 빨래방법, 극세사 이불 세탁 방법

조회수1,080



겨울 이불은 극세사, 양모처럼 세탁하기 까다로운 소재가 많으며, 두껍고 무거워 빨래하는데 오래 걸리기 때문에 세탁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실내 미세 먼지가 많은 겨울철엔 이불 속 세균과 집먼지 진드기가 번식하기 쉽고 이는 비염, 천식 등 호홉기 질환과 아토피 피부염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므로 꼼꼼히 세탁 후 사용해야 합니다. 겨울철 건강한 잠자리를 위한 극세사 이불 세탁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극세사 이불은 미지근한 물에 액체세제 사용해야

극세사 이불을 세탁할 때 극세사의 보들보들한 질감이 상할까 일부러 세탁소에 드라이 클리닝 등을 맡기는 경우가 있지만 극세사는 손빨래나 가정용 세탁기 사용에도 잘 상하지 않기 때문에 집에서 안심하고 빨래를 해도 됩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가루 세제를 사용하면 극세사 이불의 미세한 섬유 사이에 가루가 낄 수 있기 때문에 액체 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집에 가루 세제 뿐이라면, 미리 따듯한 물에 가루 세제를 충분히 녹인 뒤 사용해도 됩니다.


폴리에스터 소재 중 극세사 이불은 물빨래가 가능하고 실내에서도 쉽게 건조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만 부피가 크다는 게 단점이 있습니다. 세탁기의 이불 빨래 전용코스를 사용하거나 손 세탁하면 되는데 세탁 시 기모 사이에 세제가 충분히 씻기지 않을 수 있으므로 찌꺼기가 남지 않았는지 확인하고 여러 차례 헹궈주는 게 좋습니다.

특히 세제를 푼 물에 담가 두는 것만으로 때가 빠져 비교적 세탁하기 쉽기 때문에 이불의 수명을 고려한다면 손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뜨거운 물을 사용하면 소재가 줄어들 수 있으므로 45℃ 이하의 미지근한 물에서 세탁해야 하고 커버류는 가정용 중성세제나 약 알칼리성 세제로 물세탁해주면 됩니다. 텐셀, 모달처럼 매우 부드러운 소재나 자수, 장식물이 디자인된 침구는 뒤집어서 울 코스로 세탁하거나 세탁망을 이용하는 게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극세사 이불 보관 방법

추운 겨울이 지나고 제 몫을 다한 극세사 이불을 다시 옷장 안으로 집어넣을 땐 이불의 부피가 크더라도 진공 압축 팩을 사용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어나 있어야 할 섬유들이 납작하게 눌려 버리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극세사 이불을 보관할 때에는 옷장 아래보단 맨 위에 넣어두는 것이 좋고, 이불을 장기간 보관할 땐 이불 사이에 신문지를 넣어주는 것도 습기 방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창업
문의